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구글 검색 명령어를 아시나요? - 구글링 잘하는 방법

by 리심 2022. 10. 11.

구글은 전 세계인들이 애용하는

'정보의 바다'이다.

 

유독 한국 검색시장에서는

폐쇄적인 네이버가

몽땅 독차지하고 있지만,

 

요즘 점점 도를 더해가는

네이버의 독과점적인

행태들로 미루어보건대

네이버의 아성도 곧 무너질 날이

얼마 안 남은 듯하다.

 

 

각설하고,

구글에서 정보를 찾거나 검색하는 것을

우리는 흔히 '구글링'한다고

상징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하지만 '구슬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도 있듯이

이 어마어마한 정보의 바다에서

정보를 잘 찾아내는 것은 아주 중요한 스킬이다.

 

그런 의미에서

구글에서 검색 행위를 할 때

검색의 기능을 집중시키거나 확장시켜주는

 

특수문자들로 이루어진

'구글 검색 명령어'는 아주 고마운 존재가

아닐 수 없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링 할 때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구글 검색 명령어'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구글링

 

 

 

사람 or 사과

'사람'과 '사과' 두 개의 검색어 중

최소 하나의 검색어와 일치하는 검색 결과가 나옴

 

사람 and 사과

'사람'과 '사과' 두 개의 검색어가

모두 포함된 검색 결과가 나옴

 

 

 "사과"

문장 속에 '사과'라는 검색어가

꼭 포함된 검색 결과가 나옴

 

site:apple

'apple'이라는 검색어가 포함된

웹사이트 주소 검색 결과를 보여줌

 

 

define:사과

구글에서 '사과'의 사전적 정의를 검색

 

intitle:사과

타이틀 태그에 '사과'라는 단어가

포함된 검색 결과만을 보여줌

 

 

allintitle:사람 사과

타이틀 태그에 '사람', '사과'와 같이

여러 가지 단어가 포함된 검색 결과를 보여줌

 

사람 filetype:pdf

'사람'이라는 검색어가 포함된PDF 파일 타입의 검샐 결과를 보여줌

 

 

 

 

이 외에도 구글 검색 명령어로는

*,( ),$, inurl:, allintext:, weather:, movie:, source: 등

아주 다양하다.

 

 

하지만,

location:, inanchor:, blogurl: 등

정확도와 작동을 100% 장담할 수 없는 

구글 검색 명령어도 존재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