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데이터 양이 엄청나게 많은 표양식을 만들다 보면, 실수로 데이터를 입력하지 못해 누락시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누락된 셀을 일일이 찾아내는 일이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엑셀의 기능 중엔 비어있는 셀만을 한 번에 찾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빈 셀을 빠르게 찾아주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셀 빠르게 찾기
1. 우선 엑셀프로그램에 접속하여
예제용 표시트 양식을
불러오겠습니다.
위와 같이
셀과 텍스트 데이터 양이 많아지면
빈 셀을 찾아내는 것이
좀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2. 그러므로
일일이 찾아내는 방법보다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먼저 제목셀을 제외한
표의 모든 셀을
마우스로 드레그하여
블록을 씌워주세요.
그런 다음,
엑셀프로그램 상단 탭 항목 중
'홈'항목을 클릭하신 후,
맨 우측에 보이는
'찾기 및 선택' 아이콘을
열어주신 다음,
다시
'이동옵션'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그러자,
위와 같은 '이동옵션'설정을 위한
팝업창이 새로 열리는데요,
여기서
'빈셀'항목에
체크표시를 해준 다음,
최종적으로
'확인'버튼까지 꾹.
4. 방금 전까지는
잘 구분이 안갔던 '빈셀'들만
이제는 회색배경으로 채워져 보입니다.
어떠세요?
'빈셀'이 어디 어디 있는지
모두 확연하게 확인이 되시죠.
지금까지
빈 셀을 빠르게 찾아주는
엑셀의 숨은 기능에 대해 공부해 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아요
엑셀 필터 사용방법 만들기(텍스트 필터, 색기 준 필터, 사용자지정 필터) 설정하기
파워포인트(PPT) 쪽번호 매기기(제목 슬라이드 표시 제외) 방법